조회수 : 55


이미지.jpg



● 언론대학원 특성



소수 정예의 내실있는 대학원


1. 교육의 질적 우수성

언론인을 위한 고급 전문교육 및 재교육
멀티미디어 시대를 대비한 뉴미디어 교육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는 커리큘럼


2. 재학생/졸업생의 질적 우수성

사회의 각 분야에서 전공이론을 접목시켜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졸업생과 전문 실무분야에서 현업과 학업에 전념하는 우수 재학생들간의 화합과 토론의 場으로서 서로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3. 교수진 및 교과과정의 우수성

교수진은 각 분야에서 다년간의 연구 및 교육활동을 통해 풍부한 현실경험을 쌓은 국내 최정상급 교수들로 구성되어 있고, 교과과정의 체계적인 연구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언론대학원을 특화 하였습니다.


4. 졸업생을 위한 평생교육 지원제도

현업종사자들의 재교육場인 언론대학원의 교육수준은 사회전문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졸업생들의 자질에 의해 평가되는 만큼 정보통신의 기술혁신에 따른 언론분야의 급변화에 발맞춰 교과과정에 탄력성있는 교과목을 신설하여 졸업생의 수강을 권장하는 평생교육 지원제도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5. 서강대의 커뮤니케이션센타, 영상전문대학원 등 인접기관 및 시설의 우수성

대학 최고의 시설인 서강대 커뮤니케이션센타의 시설과 서강대 내에 설치된 제 시설들을 학습도구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에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언론계의 경험적 자산을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정리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언론인을 양성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 설립취지



현대사회는 정보사회입니다. 정보는 삶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정보는 대부분 매스미디어에 의해 취득하게 됩니다. 사회가 다양화될수록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게 되고, 매스미디어의 역할은 더 중요하게 됩니다. 물밀듯 밀려오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보다 가치있는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언론대학원은 급격한 속도로 발전하는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99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엄청난 변화의 물결 속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끌고가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가의 필요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현장에서 그 정보전달자 역할을 담당 하는 현업자들에게 변화에 적응하고 그 변화를 리드하게 하는 능력을 함양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언론대학원은 신문, 출판, 방송, 광고, 홍보, 공연, 영상, 미디어교육, 디지털미디어전공에 이르는 다양하고도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심층적인 교육과 연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가 조화를 이루게 하기 위해 특수 대학원에서는 쉽지 않은 실습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하여 학교와 현장이 하나되게 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언론대학원은 지도적 인격과 창조적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방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원_소개_2.jpg